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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산업육성

사업목적

ㅇ 콘텐츠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 IT와 융·복합 환경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융합형콘텐츠 개발로 콘텐츠산업의 신시장 개척 및 글로벌 시장 선점

세부내용

1. 가상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

o (플래그십 프로젝트 고도화) 2016년 1차년도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고도화 등 가상현실(VR)의 대규모 수요 창출을 위한 선도 프로젝트 계속 지원

o (플래그십 프로젝트 신규 과제 발굴) VR/AR/MR 등을 중심으로 타분야로의 융합콘텐츠 확대 및 해외 서비스 가능한 신규 플래그십 프로젝트 추진

* 가상현실 기술(R&D)을 활용되어 제조, 의료, 국방 등 타분야와 연계된 대규모 융합형 VR콘텐츠 발굴

 

2. 가상현실(VR)산업 거점 구축

o (VR산업 거점 구축) 국내 중소 VR기업의 실감콘텐츠 “개발 → 테스트 → 시연 → 상용화”에 필요한 일정 규모의 공간과 고가의 장비 등 Shared 인프라 구축 및 비즈니스 활동 지원

 

3. 현장수요 기반 콘텐츠지원

o 지역의 VR기반 콘텐츠개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공모를 통해 시장 중심형 지역 과제

 

지원대상

o 국내 가상현실콘텐츠 제작 기업 등

 

사업예산

o 2017년 예산 : 7,160백만원

 

사업담당자

o 정보통신산업진흥원 VR산업진흥팀 주기환 수석(tel : 02-2132-1175, e-mail : khjoo@nipa.kr)

o 정보통신산업진흥원 VR산업진흥팀 이진우 수석(tel : 02-2132-1176, e-mail : jwlee@nipa.kr)

o 정보통신산업진흥원 VR산업진흥팀 장서연 책임(tel : 02-2132-1173, e-mail : syjang@nipa.kr)

 

추진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업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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