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중심사회

SW소식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과기부]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12월 16일 개막

SW중심사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05-04 668명 읽음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12월 16일 개막
- 국민이 체험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의 모든 것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12월16일 개막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블록체인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을 오는 12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개최한다.

 


ㅇ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이 함께 주관하며, ‘START*’를 주제로 컨퍼런스, 시범사업 전시회, 채용상담회 등 총9개의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 Security(보안성), Transparency(투명성),Availability(가용성), Reliability(신뢰성), Technology(기술)

 

 

►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ㅇ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12.16,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

 

- 개막식 행사에서는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의 개회를 선언하고, 올해 블록체인‧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유공자들을 포상한다. 또한, 블록체인 아이디어톤,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 블록체인 학술대회 등 관련 행사 우수자들에 대한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ㅇ 블록체인 컨퍼런스(12.16~12.18, 코엑스 그랜드볼룸)

 

- 블록체인 컨퍼런스는 3일 간 진행된다. 개막식 후 이어지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 발표가 진행된다. 3일차에는 블록체인 대학ICT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연구 성과 공유와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관련 이슈를 논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Meet-up’이 이어진다.
 

ㅇ 블록체인 규제개선 세미나(12.17,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

 

- 블록체인 규제개선 세미나에서는 올해 5개 분과(공공서비스, 금융, 물류‧유통, 에너지, 헬스케어)로 진행한 블록체인 규제개선 연구반에서 도출한 규제 개선안을 공유하고 이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ㅇ 시범사업 성과물 전시회(12.16~12.18, 그랜드볼룸 로비)

 

- 전시회에서는 그동안 진행한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의 성과물을 전시하여 행사에 참여한 국민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ㅇ 블록체인‧핀테크 채용상담회(12.18, 그랜드볼룸 102호)

 

- 채용상담회에서는 블록체인‧핀테크 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20개가 참여하여 채용계획 안내 및 현장 면접 등을 진행한다.

 

 

►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은 “블록체인 기술은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성장과 혁신을 위한 핵심기술”이라고 강조하며,

 

 

ㅇ  “이번 진흥주간이 기업들에게는 블록체인 산업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 국민들에게는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경험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