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센터 이동 뉴스 이동 정책뉴스

[과기부]사람 중심의 디지털시대를 선도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 개최

SW중심사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8-09-13 116명 읽음
과기정통부, 사람 중심의 디지털시대를 선도하다
- 9월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9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I-.D.N.A. : 사람이 빛나는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다’를 주제로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 ‘I-D.N.A.’ : 초연결 지능화 기술(D.N.A.) 및 과기정통부 ‘I-KOREA 4.0’ 정책을 중의적으로 함축. 사람을 위한 D.N.A.

 

- 초연결 지능화 기술(D.N.A.) :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으로 대변되는 지능화 DNA

 

- ‘I-KOREA 4.0’ 정책 :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의 4대 전략으로, 지능(Intelligence), 혁신(Innovation), 포용·통합(Inclusiveness), 소통(Interaction)을 상징

 

 

ㅇ 이번 컨퍼런스는 정보통신방송기술의 발달이 가져오는 경제·사회 곳곳에서의 변화, 즉 디지털 변혁의 새로운 시대상을 성장과 포용, 그리고 세계적 융합의 측면에서 다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ㅇ 특히, ‘디지털 경제(Digital Economy)’를 본격적인 의제로 부각시키고 있는 OECD를 비롯하여, 퀄컴 및 알리바바, SK텔레콤, KT, 카카오 등 디지털 변혁을 이끌고 있는 기관, 기업 및 세계 각국 교수들이 연사로 나서 새로운 시대상과 그 바람직한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 아울러 ‘사람 중심의 디지털 변혁’의 국제컨퍼런스 주제를 보여주는 ICT 홍보관을 함께 구성하여, AI로봇 및 원격의료분야 등우리나라 선진기술을 디지털 변혁의 새 시대상의 모습에 맞춰 전시할 계획이다.

 

ㅇ SKT의 양자암호통신기술을 비롯하여 JH에듀콘과 ㈜새울의 스마트 로봇기술, 아이쿱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원격의료기술, ESE의 스마트관제센터 플랫폼 및 카이스트의인공지능(AI)을 활용한 월드컵 개최 등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흥미로운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과기정통부는 2018년 정보통신방송 장관회의를 연계 개최하여 9월 13일 아세안 9개국* 및 네팔, 부탄의 총 11개국 장·차관들이 과기정통부 유영민 장관과 사람 중심의 디지털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 필리핀,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싱가포르,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ㅇ 이번 장관회의는 `05년 이후 14회째 개최되는 것으로, 아시아 지역과 함께하여 지난 11월 구체화된 신남방정책을 구현하고, 사람 중심의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는 과학기술외교의 지평을 열어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세한 내용은 과학기술정보통신 국제컨퍼런스 홈페이지(http://msitconference.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디지털 변혁의 새 시대상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9월 9일까지의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500여명의 참가등록이 이루어졌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관련 콘텐츠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